티스토리 뷰


앞서 설치가 svn에 이클립스에서 프로젝트를 연결하는 방법이다.


먼저 이클립스에서 원하는 이름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



생성된 프로젝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Team > Share Projects를 선택한다.(이클립스에 설치한 svn 플러그인에 따라 이름이 틀려질 수도 있다. 설치한 플러그인에 맞게 선택한다.)




Share Projects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. 신규 프로젝트이므로 Create a new repositoy location을 선택한다.





URL에 file:///D:\SVN\Repository\프로젝트이름을 전부 입력한다. 그리고 다음을 선택한다.




보통 URL의 마지막에 프로젝트 이름이 두번이 나올 수 있다.(file:///D:\SVN\Repository\jforum/jforum 이런 식으로...) 확인하지 않으면 나중에 헤갈리기 시작할 것이다. 반드시 확인하자.





revision의 Comment를 입력하면 나중에 편해진다.



저장이 되고 있다는 프로세스바가 보인다.




프로세스바가 보이다가 가끔씩 아래와 같이 아이디/비밀번호를 물어보는 창이 뜬다. svn 설치를 할 때 입력한 아이디/비밀번호를 입력하고 OK를 선택하면 끝이 난다.




2014/01/17 - 로컬 컴퓨터에서 svn(Subversion)를 사용 I





'프로그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IX 시스템 모니터링 (using NMON) - IBM 기술문서  (0) 2014.01.17
JWSDP 설치하기  (0) 2014.01.17
로컬 컴퓨터에서 svn(Subversion)를 사용 I  (0) 2014.01.17
FreeMarker 사용법  (0) 2014.01.17
jforum 설치  (2) 2014.01.17
댓글